-
[신간소개] 한번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독서 2021. 1. 19. 01:20
육아 휴직을 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시간을 마음데로 쓰고, 스트레스 없이 집에서 아이와 놀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금전적으로는 매달 마이너스가 발생합니다.
조금이라도 용돈을 벌어볼까 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발견한 책입니다.
작가는 회사만 계속 다니다가 주식과 비트코인 투자로 백수가 된 후 친구와 네이버 쇼핑몰 사업을 시작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부터의 모든 모습을 영상으로도 제작해서 업로드한 유튜브 채널 창업다마고치를 시청한 사람이라면 크게 새로운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업을 시작해보려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그냥 눈으로 이해하는 것과 직접 사업을 하려고 하다보니 간단한 내용도 혼자하다보면 헤매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작가의 8개월만에 매출 3,500만원을 만드는 내용이 책에 기록이 되어 있고, 몇개월이 지난 지금은 더 큰 매출이 발생하는 듯합니다. 책의 첫 페이지를 이렇게 시작합니다.
어차피 회사는 오래 못 다닌다. 정년이 보장되는 사회는 이미 끝난 지 오래다. 회사에 입사하는 것도 너무 어려운 시대이지만 회사에 다니면서도 회사를 나와서 무엇을 해야 할지 걱정해야 하는 시대다.
동의 하는 부분도 있지만 역설적으로 말하면 정년이 보장되는 회사를 다니는 대한민국의 극소수 직장인들은 어떤 면에서는 참 행운인 듯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회사를 다니면서 언제 나올지 모르는 걱정을 하고 있고, 회사를 나와서 뭐먹고 살지를 고민하고 있다는데 그런 걱정이 없으니까 말이지요. 그렇지만 이렇게 작가는 백수가 되어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았고, 그 기회를 잘 살려 지금 현재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그나마 어느정도 이해는 되었으나 동일한 내용이 책으로는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어, 초심자라면 두고두고 3~4번은 읽어보고 사업운영하는 데 참고하면 좋은 책입니다.
초보 창업자에게 필요한 세금 관리 지식, 국/내외 물건 소싱 방법, 사입방법, SNS 광고 활용, 스마트스토어에 제품 올리는 방법 등이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 텍스트 형식으로만 기술되어 있어 직관적으로 바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한 해 이 책과 유튜브의 영상을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붐이 일어날 듯 합니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간소개] 책쓰기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0) 2021.01.22 [신간소개] 1만권 독서법 (0) 2021.01.20 [신간소개] 한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0) 2021.01.19 [신간소개] 프랑스 엄마의 힘 (0) 2021.01.19 [신간소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하라 (0) 2021.01.18